온라인 부업에 도움되는 세가지 사이트 정리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생활은 많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2020년 그리고 2021년도 반절도 훌쩍 넘게 지난 지금 한국에서는 주식, 부동산 시장의 열기와 더불어 온라인 부업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났고, 본업이 힘들어지신 분들이라면 부업 활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부업을 시작 할때 도움이 될만한 세가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벌 준비 되었나요?

1.애드센스스쿨

애드센스스쿨(adsense school)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활동을 하는 수많은 블로거, 유튜버 및 사이트 제작자들이 모여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애드센스스쿨 네이버 카페로 이동합니다.

아마 블로그를 통한 부업에 대해서 처음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관심을 갖게 될텐데, 애드센스 스쿨에서는 체험단이나 기자단 등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활동과는 다르게 구글의 adsense 수익모델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커뮤니티 입니다.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카페 안에서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자료들만 내 블로그에 적용하더라도 지금 당장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을 정도로 애드센스 고수익자들이 많이 가입되어 있는 카페이며, 또한 양질의 자료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따라오세요’ 라는 무작정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튜토리얼과 같은 개념의 무료 커리큘럼이 있는데, 몇일동안 차근차근 따라하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모두 끝나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몇몇의 컨텐츠는 등급업을 통해서만 볼 수 있으나, 초심자들을 위한 커리큘럼은 거의 가입인사만 하고 볼 수 있을정도로 정보가 많이 오픈되어 있으며, 애드센스 커뮤니티 중 가장 활기를 띄고 있는 커뮤니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달러수익을 벌고싶다면 꼭 가입해서 둘러봐야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2.부업통장

애드센스스쿨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커뮤니티 입니다.

애드센스스쿨 커뮤니티와 성격은 비슷하지만, 다루는 주제는 다양하며 특히 작년에 쿠팡 파트너스라는 쿠팡의 제휴수익 모델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다루며 인기를 끌었던 네이버 카페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부업통장 네이버카페로 이동합니다

제2의 월급통장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울 만큼, 쿠팡 파트너스,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블로그, CPA 등 다양한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작년에는 해당 카페 운영자님이 직접 개발한 ‘머신’ 이라는 쿠팡 파트너스의 완벽한 자동화 수익이라는 파격적인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하여 화제를 끌었었지만 지금은 아쉽게도 해당 자동화 프로그램 서비스는 종료되었으며 자기계발 및 온라인부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종료된 쿠팡파트너스 완전 자동화 프로그램 머신2.0

워낙 다양한 부업에 대한 수익모델을 다루고 있어 딱히 주력으로 다루고 있는 주제가 없다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겠지만, 처음 온라인부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부업모델들을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나 쿠팡 파트너스 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부까지 노려보신다면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들도 많으니 한번 방문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원래 등업이 빡세기로 소문난 카페였지만 최근 카페 리뉴얼과 함께 대부분의 자료들이 등급제한 없이 오픈되어 있는 상태이니, 온라인 부업을 막 시작한다면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은 커뮤니티 입니다.

3.애드센스포럼

애드센스포럼 사이트는 애드센스스쿨, 부업통장과는 다르게 네이버 카페 플랫폼을 활용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 입니다.

클릭하시면 애드센스 포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스쿨과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는 사이트지만, 좀 더 포괄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는 느낌이 들며 특히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때에 간과할만한 가이드라인 위반(노딱)에 대한 정보가 상당히 잘 정리되어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존 커뮤니티 성격이 강한 위의 두 네이버 카페들과는 다르게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여러가지 애드센스 관련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활동을 하며 발생하는 자잘한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커뮤니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재미있는것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블로그, 유튜브, 사이트 등 각 메뉴에 수익공개 카테고리를 열람할 수 있는데, 고수익자들의 수익과 이제 막 수익활동을 시작한 초보자들의 수익을 구경할 수 있어서 뭔가 의욕을 불태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네이버 카페 플랫폼을 이용한 애드센스스쿨이나 부업통장에 비해서는 정돈된 느낌이 다소 부족하며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사이트 구석구석까지 잘 뒤져봐야 한다는 것 이겠습니다.

온라인 부업 커뮤니티 소개를 마치며

저도 한때 1인 온라인 마케터를 꿈꾸며 온라인부업에 대해서 이것저것 찾아보기 시작했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그때나 지금이나 온라인부업을 가장한 사기성이 짙은 이상한 다단계 모델들이 많아 요즘 같은 시기에는 특히 조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어떤 온라인 부업 커뮤니티를 알게 되어 가입을 하게 되었는데 자사 홈페이지 구입 및 자사 제품 구매를 강요하며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려 한다면 온라인 부업을 가장한 다단계일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부업을 다루는 커뮤니티 및 사이트에서는 무리할 정도의 큰 금액의 가입비나 회원비는 받지 않습니다.

경험상 무자본 으로 시작하는 경향이 짙은 온라인 부업에 들어가는 초기 투자비용은 기껏해야 사이트 도메인 구입비나 서버 운영비, 전자책 구입비나 인체공학 키보드 마우스 구입비 등 비싸봐야 10만원을 넘지 않는 금액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만약 지금 고수익자들의 수익 인증에 혹해서 꽤 큰 금액을 결제하기 직전 이 글을 보셨다면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세가지 사이트에 먼저 방문하신 후 결정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